[홍대 중식] 맛이차이나

Posted by [ 博學多食 ] 쪽빛아람
2015.09.30 23:30 2015/Food & Travel


홍대에 있는 중식당 맛이차이나에 다녀왔습니다.


 크게 분류하면 홍대에 있다고 표현하겠지만, 실제로는 홍대 주차장 가장 아래쪽 근처기 때문에 홍대입구역보다는 상수역이 훨씬 가깝습니다. 지하철 2호선 역으로만 생각해봐도 홍대입구역보다는 합정역에 더 가깝구요. 멀지 않은곳에 송탄영빈루 홍대점이 있습니다. 영빈루는 건물에 주차가 되는 장점이 있기에 차를 가지고 갈 때 우선순위가 되기도 합니다.



홍대 맛이차이나


 식당이 넓은편은 아닙니다. 홀 한 쪽으로 주방이 살짝 보입니다. 가운데 4인용 테이블 두 개와 2인용 테이블 하나가 붙어있는 긴 테이블이 하나 있고, 창가쪽으로 4인용 테이블이 하나, 2인용 테이블이 네 개 더 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너무 좁습니다. 창가쪽 테이블에 앉으면 두 사람 중 적어도 한 사람은 벽쪽으로 앉을 수 있어서 좀 덜한데, 가운데 긴 테이블에 앉으면 먹는동안 왔다갔다하는 손님들과 직원들이 너무 신경쓰입니다. 매장이 너무 좁아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이해는 갑니다.



홍대 맛이차이나


 이 테이블이 창가쪽에 있는 4인용 테이블입니다.



홍대 맛이차이나



2015/09/30 - [2015/Food & Travel] - [홍대 중식] 맛이차이나 메뉴판


 사진이 많아서 메뉴판은 별도의 글로 올렸습니다. 메뉴판에 없는 스페셜 메뉴 두 가지가 벽에 소개되어있습니다. 제가 굳이 홍대에 있는 중식당인 맛이차이나를 찾아온 계기가 신라호텔 팔선 출신의 오너쉐프님이 튀겨주시는 탕수육을 먹어보고 싶어서였다는걸 생각해보면 매력적인 스페셜 메뉴입니다. 지난 겨울에 쇠고기 호부추볶음도 스페셜 메뉴로 올라왔었는데, 올 겨울에도 생기면 먹으러 가보고싶습니다.



홍대 맛이차이나


홍대 맛이차이나


 맛이차이나에 방문해서 탕수육을 시키지 않은 적이 없었는데, 이 날은 함께한 일행이 새우가 먹고싶다고해서 크림새우 6미와 게살 볶음밥 그리고 소고기마파두부로반을 시켰습니다. 주문하고나니 반찬을 가져다주시네요. 사진에 찍히지 않았는데, 주문전에 차도 가져다줍니다. 아직 추워지기 전이라 그런지 차가운 차로 가져다주시더군요.



홍대 맛이차이나


홍대 맛이차이나


 크림새우가 가장 먼저 나왔습니다. 바삭하게 튀긴 누룽지와 함께 나옵니다. 새우 크기는 튀김옷을 감안하면 크다고 할 정도는 못됩니다. 크기는 불만이 없는데, 튀김이 뭔가 둔탁한 느낌입니다. 좀 더 바삭바삭 혹은 폭신폭신했는데 아무래도 조금씩 편차가 있는건 감안해야겠죠. 다행히 약간 새콤하면서 달달한 소스는 좋습니다. 싹싹 긁어먹었습니다.



홍대 맛이차이나


홍대 맛이차이나


 게살볶음밥이 두 번째로 나왔습니다. 고슬고슬하게 볶아내는걸로치면 제가 서울시내에서 먹어 본 볶음밥 중에도 손꼽힙니다. 맨밥도 꼬들꼬들하걸 좋아하는 제게는 최고의 볶음밥입니다.


홍대 맛이차이나


 볶음밥에 따라나오는 계란탕인데 이게 뭐라고 고슬고슬한 볶음밥과 함께 먹으면 참 좋습니다.



홍대 맛이차이나


 이 날 처음 시켜본 쇠고기마파두부로반입니다. 처음에 나온걸 보고는 예상보다 빨갛지 않다 싶었는데, 양념을 한 입 먹어보니 정말로 매운맛은 거의 없습니다. 고추가루 매운 맛보다 후추 매운맛이 더 강조된 맛입니다. 이보다 더 예상치 못한 점이 있습니다.


홍대 맛이차이나


 바로, 마파두부 아래에 깔린 밥이 그냥 맨 밥이 아닌 볶음밥이라는 점입니다. 주문할 때 볶음밥이 먹고싶어서 쇠고기마파두부로반과 함께 게살 볶음밥을 시킨거였는데, 이럴 줄 알았으면 면을 시킬껄 그랬습니다.



홍대 맛이차이나


 맛이차이나에 가면 세트메뉴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맛이차이나의 탕수육을 맛보면서 다른 요리도 맛보려면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기도 하구요. 하지만, 그런 경우에 식사 메뉴를 하나 시킬지 두 개 시킬지가 고민이 됩니다. 이 날은 점심시간 지나서 튀김과 떡볶이를 사먹었고 그 이후로도 젤라또와 음료수를 계속 먹은터라 식사의 양을 늘리지 않겠다는 생각에서 요리를 하나만 시킨거였습니다. 바닥까지 긁어서 싹싹 먹고 나오면서 생각해보니까, 세트메뉴를 시키고 식사를 하나만 시키는게 더 좋은 선택이었을텐데 싶더군요. 어쨌든 맛있게 잘 먹은 기념으로 오랜만에 식샤버전으로 빈그릇을 찍어봤습니다.


 사실 이 날 서빙하는 분들의 서비스가 조금 아쉬운 점이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매장이 너무 좁아서 테이블 간격이 좁은 것만 빼면 훌륭한 식당입니다. 후회하지 않으실껍니다.



[홍대 중식] 맛이차이나

전화번호 : 02-322-2653

주소 : 서울 마포구 독막로 67-11 (상수동 317-2)



지도를 클릭하시면 위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강동
도움말 Daum 지도

'2015 > Food & Tra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남] 버드나무집 메뉴판  (0) 2015.10.05
[강남] 버드나무집 - 소고기 국밥  (0) 2015.10.04
[홍대 중식] 맛이차이나  (0) 2015.09.30
[홍대 중식] 맛이차이나 메뉴판  (0) 2015.09.30
[서초] 천진포자  (0) 2015.09.29
무화과 퓨레  (0) 2015.09.28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