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IDy Pro 일시무료] iOS용 사진위젯

Posted by [ 博學多食 ] 쪽빛아람
2016.07.25 18:05 2016/iOS & OS X & IT


 오랜만에 클리앙 사이트 아이포니앙 게시판에 갔다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진위젯 어플  GRIDy Pro의 일시무료 소식을 듣고 다운받아보니 유용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상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무료버전의 경우 사진이나 GIF 세 장까지만 등록 가능한터라 사용 용도에 따라서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각주:1] 아래 링크 중 '유료 버전'이라고 되어있는 GRIDy Pro을 제가 글 올리는 7월 25일 오후 5시 22분 현재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 추후에 이 글을 보고 다운받으시려는 분들은 일시무료 행사가 끝났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GRIDy Pro (유료 버전)
GRIDy       (무료 버전)




 우선 다운받았습니다. 앱 아이콘은 딱히 예쁘지도 기능을 잘 표현하지도 못했다 싶습니다.



 앱을 처음 실행하면 간단하게 앱을 소개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 전에 간단하게 살펴보시면 좋겠지만, 나중에도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면 아무것도 없는 화면이 나오는데 왼쪽 위에 있는 초록색 원 모양의 +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카테고리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일단 생각나는대로 몇 개 추가해봤습니다.





 카테고리를 추가할 수 있는 +버튼 위에 있는 톱니바퀴 문양을 누르시면 설정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보안'을 클릭하시면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사진을 암호화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 있는 '사용방법'을 누르시면 앱 사용방법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의 '<메뉴'를 클릭하시면 다시 기본화면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기본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파랗게 표시해둔 부분을 누르시면 앱에 사진을 추가하거나 확인할 수 있는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같은 자리를 다시 누르시면 기본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화면이 전환되면 카테고리별로 + 버튼이 생기고 누르시면 아이폰 기본 사진 앱에서 사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원래 GRIDy Pro의 기본 취지는 위젯입니다. 알림센터의 '오늘' > '편집' 에서 추가해주시면 알림센터에서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알림센터에서 보이는 우선순위는 '기본이미지 , 기본 카테고리 , 자동 접기' 순입니다.




 기본 이미지나 기본 카테고리를 설정해두면 위의 화면처럼 보입니다. 이 때 보안설정을 해 둔 사진은 당연히 보이지 않습니다.



 보안 설정을 해 둔 사진을 터치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거나 터치ID를 체크하라고 뜹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경우에는 아무 뭉제 없이 알림센터에서 바로 잘 보이는데, 터치ID로 인증을 하는건 제 폰이 이상한건지 터치ID가 인증된 후에 사진이 보이지 않고 기본화면으로 들어가버립니다. 어느쪽이든 아무나 사진을 볼 수 없게 묶을 수 있다는걸로도 저는 만족합니다.


 혹시 알림센터 사진을 띄우고 싶은 분이나 사진을 비밀번호로 묶고 싶은 분이 계신다면 GRIDy Pro를 한 번 받아서 써보시면 어떨까요?


 아, 그리고 혹시 이번에 일시무료 행사일 때 다운받아서 유용하시다면 앱스토어에서 리뷰를 남겨주시면 좋겠습니다. 당연한거지만 저는 오늘 클리앙 사이트 아이포니앙 게시판에 갔다가 우연히 일시무료 행사를 알게되었을 뿐 만든 분과는 전혀 관계 없습니다.


GRIDy Pro (유료 버전)
GRIDy       (무료 버전)


  1. 사실 제가 원했던 기능인 보안기능은 무료 버전도 충분히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문으로]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